[2014 전자광고대상]방송통신 부문 최우수상-안리쓰코퍼레이션

◇방송통신부문-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의 2014 전자광고대상 방송통신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안리쓰의 2014 전자광고대상 방송통신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안리쓰코퍼레이션의 기업 광고가 2014 전자광고대상 방송통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창사 120주년을 앞둔 안리쓰는 세계적인 무선 통신 테스트 장비업체로 통신계측기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안리쓰의 가장 큰 강점은 완벽한 제품군의 라인업으로 올해 LTE 어드밴스드(LTE-A) 등 신기술 대응 제품을 대거 출시해 이동통신, 광통신 대기업과 개발업체, 학교 등에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안리쓰 브랜드 광고는 전통성과 현대미를 융합한 콘셉트로 제작 됐다. 안리쓰 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처음 이 광고를 기획했으며 전통과 첨단을 어떻게 아우를지에 대한 고민을 담았다.

안리쓰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무채색의 배경을 통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하면서도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져온 기술력으로 최첨단 LTE 기술을 선도하는 계측기 회사’라는 카피로 ‘안리쓰’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여인이 최신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위트 있으면서도 결코 가볍지 않게 브랜드의 전통성도 드러냈다.

광고 하단에는 안리쓰의 대표 주력 제품이 나열 되어 통신 계측 분야와 관련 없는 소비자들도 통신 계측기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 종류를 알 수 있게 하였다.

앞으로도 안리쓰는 신문지면은 물론 온라인, 전시회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안리쓰의 지속적인 ‘세계 최초’ 첨단 기술 테스트 사례와 함께 고객에게 최대한 신속하게 신기술을 시장에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