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iOS용 VidyoMobile HD 솔루션 소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비됴 (Vidyo, Inc, 한국지사장 심경수)는 미국 뉴저지에 본사를 둔 소프트웨어 화상회의 기업이다. 2005년에 설립이 된 회사는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50여개 이상의 국가에 화상회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H.264SVC (Scalable Video Coding, 화상회의 차세대 표준기술) 기술을 기반으로 수십만명 이상의 동시 다자 화상회의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확장형 VidyoRouter 인프라와 플랫폼을 지원하며, 단말에 있어서도 안드로이드와 iOS 용 클라이언트인 Vidyo Mobile 과 PC를 지원하는 VidyoDesktop, 회의용 룸형 시스템인 VidyoRoom시리즈에서 초고실감형 회의 시스템인 VidyoPanorama600 텔레프레즌스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iOS용 VidyoMobile HD 솔루션 소개

특히, 모바일 분야에 있어서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삼성의 갤럭시S5와 갤럭시 노트3, 갤럭시 노트 4, LG의 G3이상, iPhone 5 급 이상의 단말에서 720p 이상의 HD 화질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네트워크 속도와 기기의 CPU 및 단말의 지원 해상도 크기에 맞게끔 SD부터 Full HD 까지 다양한 화질과 각기 다른 프레임속도 (FPS)를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단말 기술과 수십만명 이상의 대규모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SaaS 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의 요구와 워크플로우에 손쉽게 통합 될 수 있는 API를 모바일과 데스크탑을 비롯해 다양한 OS기반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모바일 분야에서는 Google 의 행아웃과 같은 서비스를 비롯해, 소프트뱅크, KDDI, NTT, 국내의 경우에도 SK와 삼성의 계열사에서 기존의 업무용 협업 체계인 워크플로우와 통합된 형태로 모바일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iOS용 VidyoMobile HD 솔루션 소개

화상 통신 기술개발 분야에서도 W3C에 의해 제안되고, 최근에 가장 주목받는 기술 분야로 지목된 WebRTC 및 VP9을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H,265 HEVC 와 SHVC, 4K 화상회의 기술, H.323/SIP 기반의 소프트웨어 MCU 기술, VMWare기반의 서버 가상화 및 Citrix 에 최적화된 VDI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부터 비됴 사의 한국 사업을 지휘하고 있는 심경수 지사장은 “화상회의 기술은 이제 더 이상 고립된 형태의 임원용 회의 시스템이 아닌, 기업과 사람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이슈와 궁극적인 문제들을 협업이라는 방식을 통해 지원하는 워크플로우용 도구가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 하면서, “최근 네셔널 지오그라피에 소개된 에볼라바이러스 퇴치에 활용된 사례처럼, 사람과 사람간에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과 기업들이 근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를 스마트폰과 타블렛과 같은 BYOD 및 IOT 기기를 이용해, 거리와 장소, 시간에 관계 없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