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국방기술품질원 주관 12개 국방벤처기업 11개 보유기술 설명회

민간 기술을 국방연구개발에 활용하기 위한 설명회가 개최됐다.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정홍용)는 국방기술품질원과 공동으로 국방벤처기업이 보유한 기술 설명회를 20일 ADD 대전 본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인소팩, 두시텍, 넷코덱/네스엔텍, 신승정밀, 리얼타임테크, 토핀스,피플웍스, 코셋, 블루에이브텔, 프로멕, 부품디비 등 12 국방벤처기업이 참가했다.

선보인 기술들은 무인정찰/감시체계에 적용 가능한 LTE 드론, 기동 및 탑재차량 운용 무기체계에 적용 가능한 타이어 압력 자동 조절 장치(CTIS), 로봇 및 전투차량 등 영상카메라를 필요로 하는 체계에 적용 가능한 비냉각 광학계 관련 기술 등 11개다.

유재명 대전국방벤처센터장은 “국방연구개발에 적용 가능한 우수기술을 소개하는 자리”였다며 “지금까지 민군기술협력이 국방기술이전(Spin-off) 위주로 이루어져 왔기에 이번 설명회가 민군기술협력의 새로운 물꼬를 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성 ADD국방기술사업단장도 “연구소는 군의 전투력을 향상시켜 미래의 전쟁환경을 대비할 수 있는 역할에 벤처중소기업과 함께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민군기술 적용연구사업과 실용화연계사업 등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DD와 국방벤처센터는 지난 해 9월부터 국방기술의 민간이전(Spin-Off) 기술설명회를 6차례 개최하고 국방벤처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ADD 국방기술의 이전 사업화를 지원, 지금까지 9건의 기술이전을 성사시켰다.

ADD-국방기술품질원 주관 12개 국방벤처기업 11개 보유기술 설명회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