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커플룩 키워드는 '패딩과 시밀러룩'

/사진: 잠뱅이 제공
/사진: 잠뱅이 제공

날로 추워지는 날씨 탓에 패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패딩을 구입하는 고객들 중 커플 패딩 구매 고객들의 비중이 늘고 있는 추세다.

커플 패딩이라 해서 같은 색상에 같은 디자인을 찾는 것은 옛말.

전 세계적으로 같은 옷이 아닌 비슷한 디자인으로 서로 유사한 코디를 하는 시밀러룩(Similar look)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디자인에 비슷한 색의 패딩을 찾는 커플들이 늘었다.

올 겨울 어떻게 코디를 즐겨야 하는지 고민인 커플들에게 센스 있는 겨울 커플 코디를 소개한다.

패딩으로 커플룩을 연출할 때는 너무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심플하고 단정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모노톤 패딩은 편안하면서 멋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

패딩은 캐주얼과 포멀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셔츠와 블랙진을 같이 매치한다면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니트나 맨투맨과 코디하면 캐쥬얼하게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패딩 원단이 더해져 스타일과 보온성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아우터형 패딩 셔츠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친구와 맞춘 커플패딩이라면 몸을 한결 슬림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어두운 톤의 야상점퍼가 좋다.

여기에 몸에 핏되는 니트를 이너로 입는다면 두툼한 야상과 같이 입어도 부해 보이지 않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장희주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