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미러리스 NX1 출시…소니 추격할 수 있을까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소니가 주름잡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26일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삼성 스마트카메라 NX1 론칭 인 서울’ 행사를 갖고 28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명섭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부사장
한명섭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부사장

한명섭 삼성전자 이미징사업팀장 부사장은 “NX1은 혁신적인 차세대 카메라 기술을 갖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카메라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새롭게 정의한 ‘NX1’으로 프리미엄 카메라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미러리스 시장의 단연 강자는 소니다. 소니는 올해 1~10월까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내 점유율 평균 50%를 차지하고 10월에는 53%를 넘었다. 삼성이 프리미엄 미러리스 제품인 NX1을 내놓으면서 판도 변화가 있을지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NX1은 지난 9월 독일 쾰른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카메라 전문 전시회인 ‘포토키나 2014’에서 공개된 바 있다. 이 제품은 2820만 화소의 APS-C CMOS 이미지 센서에 BSI 방식을 최초로 적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5세대 이미징 프로세서 드림 파이브(DRIMe Ⅴ)를 탑재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였다.

4K와 UHD(초고화질)급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빠른 0.055초 속도의 자동 초점(AF) 기능과 1/8000초의 초고속 셔터 스피드,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15매 고속 연사를 지원해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미러리스 NX1 출시…소니 추격할 수 있을까

인체공학적 설계로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며, 마그네슘 합금 재질의 본체를 채택했다. 이 밖에도 카메라 설정 값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 표시창을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로 탑재해 배터리 상태 등을 빠르게 알 수 있다. NX1의 가격은 16-50㎜ S렌즈, 세로그립, 배터리, 충전기가 포함된 ‘NX1 밸류팩’이 309만9000원이며 본체만 구입시 169만9000원이다.

다음달 1일부터 제품을 구입한 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카메라 백팩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