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한드림넷`

한드림넷 ‘SG보안스위치 v2’

한드림넷(대표 오홍석)의 ‘SG보안스위치 v2’는 세계 최초로 유해트래픽 분석·차단 아키텍처를 탑재한 차세대 네트워크 스위치다. SG보안스위치에 탑재된 MDS 아키텍처는 내부 사용자PC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해트래픽으로부터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스위치 본연의 역할인 스위칭 기능뿐 아니라 특화된 보안 기능을 갖추기 위해 행위 기반 방식의 ‘수집/분석-필터-기록-차단’이라는 일련의 과정을 MDS 아키텍처를 사용해 성능 저하에 대한 한계를 극복했다. 국가정보원에서 시행하는 CC인증과 보안적합성 검증을 받았다.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한드림넷`

네트워크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SG보안스위치가 접목될 수 있는 분야도 다양하다. SG보안스위치는 연계 솔루션과의 만나 더욱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한드림넷의 IP 관리 솔루션인 ‘VIPM플러스’와 연계해 IP관리 및 인증을 수행한다. 비인가자에 대한 네트워크 접근 제어가 가능하다.

연동 방식도 단순해 IP통신만 가능하면 손쉽게 이뤄지며 타사의 지능형지속위협(APT)차단 솔루션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APT차단 솔루션 자체의 기능으로도 APT 공격에 대응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APT차단 솔루션들은 외부(관문)에 위치하기 때문에 완벽한 내부 통제가 어렵다.

한드림넷 솔루션들과의 연계로 내부 통제가 쉽다. 단계별 모니터링과 관리자 개입 없이 내부 감염자를 통제할 수 있으며 내부에서 전파되는 악성코드를 차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