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 ‘하이웨어4.0’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대표 신호철)의 ‘하이웨어(HI-WARE)4.0’은 시스템 접근 및 계정권한 관리 솔루션이다. 보안 관리 프로세스를 전산화하고 각 시스템과의 효율적인 연계로 인적 오류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장애와 보안이슈를 해결한다.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넷앤드휴먼인터페이스`

모든 사용자의 원격 접속 세션을 하이웨어 서버로 일원화하고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외에 추가 사용자 인증 방식으로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내부 네트워크 관리대상 시스템에 대한 접근과 명령어 등 작업을 사용자 권한별로 통제해 악의적인 접근이나 특정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사용자 계정의 라이프사이클을 주기적으로 자동 관리해 기간 만료된 계정이나 패스워드는 변경, 삭제하거나 잠금 처리해 불법 계정을 차단하고 휴면 계정 탈취로 인한 정보 유출 등 보안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의 접근과 작업내역, 계정 관리 내역 등은 로그 기록이 돼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추후 대처가 용이하다. 인가된 관리자가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로 특정 이벤트에 대해 보고받거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직접 통제할 수 있다. 상급 기관 요청 시에도 손쉽게 다양한 감사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어 보안성과 효율성, 편의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이다.

하이웨어4.0은 제품의 참신성과 우수한 기능을 인정받아 이미 국내 주요 통신, 금융, 제조, 기업, 교육, 공공기관 등 400여 고객사에 납품돼 원활히 운영 중이다. 업계 최초 CC인증 획득 및 GS인증 획득, 신SW상품대상 수상 등 다양한 관점에서 품질도 입증됐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