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미세먼지 ’12분 공기청정기’로 해결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에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실내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날씨가 춥다 보니 환기도 쉽게 하지 못하면서 실내공기오염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 최근 중국 발 황사나 초미세먼지, 새집증후군 등 공기질을 악화시키는 요인들도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호흡기가 약한 영유아나 노인들이 있는 경우 오염된 실내공기를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오염된 실내공기를 직접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공기청정기를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공기청정기 구매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수도권 거주 20~40대 남녀를 대상으로 한 공기청정기 조사결과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공기정화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공기청정기 대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구매 시 공기정화율, AS, 유해물질 발생, 소음여부 등 공기청정기의 기능 및 성능을 자세하게 살펴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구매 시 `가격`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언급한 공기정화율(Clean Air Delivery Rate, CADR)이란 미국 가전협회가 인증하는 공기청정기에 여과된 공기의 공급량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CADR 값이 높을수록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정화한다. 따라서 공기청정기 구매 시 CADR 인증 여부 및 수치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결국 실내공기는 계속 오염되고 있는데 오염되는 속도보다 공기정화속도가 빨라야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것은 당연지사. 시중에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있지만 얼마나 빠르게 실내공기 오염원을 정화할 수 있냐가 공기청정기 구매요인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최악의 미세먼지 ’12분 공기청정기’로 해결

이런 조건에 적합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가 최근 국내 시장(국내판매원 게이트비젼, 대표 김성수)에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시리즈`는 19년간 공기청정기 기술에만 집중한 스웨덴 블루에어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다. 12분 공기청정기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오염된 공기를 빠르게 정화할 수 있는 것. 단 12분만 있으면 집안에서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로 대기오염 문제로 심각한 중국 베이징 미 대사관에서 주중 외교관들이 사용할 블루에어 제품 5000대를 한번에 구매했다는 것은 제품의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했다고 볼 수 있다. 미국 뿐 아니라 베이징 소재 네덜란드, 프랑스, 핀란드 대사관도 블루에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결과는 블루에어만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다. 업계 최고의 CADR을 보여주고 있으며 블루에어만의 헤파사일런트 필터로 0.1미크론의 초미세먼지까지 99.97% 제거한다. 전자기 방식과 물리적 방식을 접목한 차원이 다른 최상위 필터링 기술의 집합체인 헤파사일런트 필터는 12분만에 바이러스, 곰팡이, 박테리아 등을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제조사측 설명. 공기 정화 시 인체에 치명적인 오존 발생도 전혀 없다. 오히려 스웨덴 국립 EMKO. 오존 발생 테스트 보고에 따르면 작동 전 0.0055 ppm에서 작동 후 0,003 ppm 으로 오히려 오존 수치가 감소된 것으로 파악됐다.

최악의 미세먼지 ’12분 공기청정기’로 해결

기존 블루에어 제품에 비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2015년형 블루에어 공기청정기는 전자센서를 탑재해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실내 공기질을 분석,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공기정화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집안 공기 상태 및 기능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6미터 이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리모컨도 처음으로 적용했다. 작동 시간 타이머 및 필터 교체 알람 기능은 기본이다.

저소음 기술(1단계 시 28dB 수준)은 물론 저전력 대비 높은 에너지 효율로 미국 에너지스타(Energy Star)인증까지 획득했다. 기술의 자신감일까? 전 제품 5년 방문 AS를 보장한다.

인간이 매일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 0.5그램(g), 수분 2킬로그램(kg) 그리고 10킬로그램(kg)의 공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맑은 공기가 필요한 시간은 24시간, 산 정상으로 가는 시간은 3시간, 도심을 벗어나는 시간 1시간, 집에서 깨끗한 공기를 만나기 위한 시간은 단 12분. 헤파사일런트로 완성된 스웨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블루에어만 있다면 말이다.

판매는 블루에어 E시리즈 공식 대리점인 라임팩토리(www.limefactory.co.kr)에서 최저가 보장

등 여러가지 이벤트 중이다.

이벤트보기: http://www.limefactory.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5&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