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지소프트 `eFIMS`

인지소프트(대표 정정기)는 ‘이미징·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문서 솔루션 ‘eFIMS’를 출품했다.

제품은 인지소프트의 이미지 원천 기술에 자체 개발한 전자문서 관련 기술을 적용, 금융권뿐만 아니라, 보험, 통신 등 종이문서가 다량으로 발생하는 업무에 적용하기 쉽다. 데스크톱PC에서 사용 중인 전자문서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동일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지소프트 `eFIMS`

eFIMS를 이용하면 전자 문서 생성에서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이미지 원천 기술과 PDF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자문서 변환 처리기술은 PDF 생성뿐만 아니라 최종 생성된 전자문서를 고객사에 맞는 업무 파일 형태로 변환할 수 있다.

전자문서 입력 뷰어는 PDF로 생성된 문서를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 서식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한 대의 데스크톱PC에서 태블릿 모니터와 2대의 일반 모니터를 적용해 서로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고객과 업무자 간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모바일용 전자문서 입력 뷰어를 사용해 동일한 서식 활용이 가능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전자문서 열람 뷰어는 최종 완료된 전자문서 파일, 이미지, PDF 등 다양한 형태를 하나의 뷰어에서 보도록 구성됐다. 인감스캐너, 신분증 스캐너 등을 적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탁월하고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카메라를 통해 신분증, 부가서식을 촬영한 후 특정 영역을 인식시키는 등 이미지의 분석 및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OS:윈도, 유닉스, 안드로이드, iOS

▶전자서식 통합 관리 솔루션

▶문의:(02)571-9571

[정정기 인지소프트 대표]

“창구의 고객 서류 처리를 전자서식방식으로 변경해 종이문서 사용을 줄이고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을 개발해 금융 산업의 생산성 높이려고 합니다. 스마트 오피스를 중심으로 외근업무가 활발하게 진행돼 해당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스마트폰·태블릿PC용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인지소프트는 현재 1금융권, 보험, 통신사 등 기존 종이문서가 대량으로 발생하는 업무를 타깃으로 업무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정기 인지소프트 대표는 “다수의 금융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업무에 맞는 전자문서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고객의 업무프로세스에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처리 시스템은 전자서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해외에서도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자서식 시스템이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것이 정 대표의 판단이다. 그는 “국내 고객사들의 섬세한 요구사항까지 모두 만족하고 있는 인지소프트 솔루션은 세계 어디에서도 통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MWC 전시회 출품을 시작으로 솔루션의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