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테크, `리얼그리드JS`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사용자인터페이스(UI) 컴포넌트 전문업체인 우리테크인터내셔날(대표 나현호)은 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HTML5 웹 그리드 컴포넌트 신제품 ‘리얼그리드 JS’에 대한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3.1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테크, `리얼그리드JS`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는 공공부문 정보화 사업에 적용하는 플랫폼 별로 표준화한 개발 프레임워크로 지난 2009년 6월 공개 이후 공공사업에 적용되고 있다.

이로써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공공 프로젝트에 참여, ‘리얼그리드JS’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이 회사가 지난 10월 말 개발한 ‘리얼그리드 JS’는 기업용 웹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그리드’ 업무화면에 DB 정보를 표 형태로 보여주는 컴포넌트다. 그동안 웹의 한계로 인해 액티브X를 사용하던 것을 HTML5 캔버스 기술로 바꾼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표 형태로 보여주기만 했던 그리드에 엑셀처럼 자유로운 UI를 제공해 대량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대상으로 합계나 소계를 구할 수 있도록 했다. 한글 입력이 자유롭고 추가·수정·삭제 등 업무를 그리드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데이터를 텍스트로만 표현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그리드 셀 안에 바·도형·라인차트·컬럼차트·바코드 등을 바로 그릴 수 있도록 하는 등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나현호 사장은 “이번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은 신제품 출시 효과를 높이기 위한 준비 차원에서 진행했다”며 “이로써 내년 1월 중순 출시 예정인 ‘리얼그리드 JS’의 품질과 신뢰도가 크게 높아져 공공시장이나 대기업 프로젝트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