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SW기업 성장지원사업]레오테크 `아쿠아 계통 상황판 시스템`

레오테크(대표 최석준)는 2004년 설립한 원격검침 전문업체다. 산업현장을 원격으로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는 유무선 원격감시제어 기술을 토대로 성장해왔다.

이번 인천 SW융합협력지원사업에서는 홈페이지 및 ERP 등 디자인 전문업체 한국하이텍과 협업해 ‘아쿠아 계통 상황판 시스템’을 개발했다. 레오테크가 시스템을 맡고, 한국하이텍이 인터페이스를 비롯한 디자인 개발을 담당했다.

[인천 SW기업 성장지원사업]레오테크 `아쿠아 계통 상황판 시스템`

배수 관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효과적인 유수율 제고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관망 운영 체계와 계측, 통신, 분석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표준화된 통신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기존 유수율 제고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고, 비IT분야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했다.

이에 레오테크는 자사 유수율제고시스템에 한국하이텍의 GUI 도구를 결합했다. 사용자경험(UX)에 기반을 둔 동적인 화면으로 계통 정보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기존 유수율제고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개발한 ‘아쿠아 계통 상황판 시스템’으로 기존 시장은 물론이고 가압장 운영 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