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기상품]마케팅우수 - 두리안정보기술 `비즈스토리`

두리안정보기술(대표 정재욱)은 그룹웨어 ‘비즈스토리’를 출시했다. IT업계의 영업관리와 물류관리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실무자와 연구소가 함께 개발했다. 두리안정보기술이 보유한 기술 노하우와 각 부서 실무자 의견을 바탕으로 기업 시스템에 필요한 효율성과 보안성을 보장했다.

[2014 인기상품]마케팅우수 - 두리안정보기술 `비즈스토리`

제품은 영업관리, 사내관리, 기술지원관리 등으로 세분화됐다. 기능별 특징이 명확하며 모듈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는 점이 강점이다.

영업관리 기능은 판매된 제품의 시리얼 번호만으로 납품 사이트와 판매 금액, 판매일자를 추적할 수 있다. 유지보수 대상 장비인지 여부와 유지보수계약 만기일 등을 즉시 확인 가능하다. 거래처의 신용등급과 거래내역 순위 평균 대금 회수기간도 조회할 수 있다.

기술지원을 통해 납품된 고객사, 판매제조사별, 판매 모델별 장애율을 각각 확인할 수 있다.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 장애인지 세세히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내관리 기능은 자금의 현황, 차량운행일지, 시설물 예약 등 기본적 기능뿐 아니라 인감증명서 사용내역, 등기부등록 사용내역 등 일반 그룹웨어서 지원하지 않는 세세한 관리영역까지 지원한다.

두리안정보기술은 시스템접근제어 제품인 ‘모두스원’의 유일한 총판이다. SK인포섹의 안티웹쉘조달총판, 웹방화벽·DB방화벽·VoIP방화벽 업체 모니터랩의 총판, APT솔루션 전문업체인 베일리테크등의 보안제품의 총판도 맡고 있다.

이에 두리안정보기술이 개발한 그룹웨어에도 보안성을 강화했다. 일반적으로 1~2개의 보안툴을 사용하는 데 비해 10가지 이상의 보안 툴로 웹보안을 보완했다.

두리안정보기술은 협력사와 유통사에서 사용하는 웹기반의 ‘두리안정보센터’ 신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이 출시되면 벤더사·유통사·협력사 등 모든 거래처에서 장소제한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두리안정보기술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정재욱 사장은 “비즈스토리는 중소기업을 위한 그룹웨어로 데이터베이스(DB) 기술 기반의 고성능 아키텍처를 구현한 프레임워크 신제품”이라며 “높은 기술 경쟁력을 갖춘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성능 환경으로 변화하는 기업용 IT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효정기자 hjyo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