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코리아, 제4회 논문공모전 성황리 종료

램리서치코리아(대표 서인학)는 제4회 ‘램리서치코리아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서울 삼성동 벨라지움 컨벤션에서 램리서치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연말 파티 형태로 진행했다. 수상자들은 수상의 기쁨을 누리면서 램리서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즐거운 자리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반도체 산업 육성과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것이다.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포함해 총 13개팀이 참가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주제의 논문을 선보였다. 이 중 7개팀이 램리서치코리아 엔지니어 임원과 외부초빙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 기회를 얻었다.
대상은 ‘플라즈마 식각 공정을 이용한 실리콘 벌크 기반 나노선 제작 및 이를 활용한 차세대 트랜지스터 개발’을 주제로 발표한 문동일 외 2명이 수상했다. 대상 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했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은 각각 700만원,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서인학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논문 공모전 수상자들이 지난 19일 개최한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서인학 램리서치코리아 대표(오른쪽 첫 번째)와 논문 공모전 수상자들이 지난 19일 개최한 시상식에서 기념촬영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