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특집]영림원소프트랩 `K-시스템`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의 ERP솔루션 ‘K-시스템 제뉴인’은 서비스지향아키텍터(SOA)구조로 설계돼 유연성이 뛰어나다. 기업 경영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경영 관리 수준에 따라 단계별 구축이 가능하고 확장이 간편하다. K-시스템 제뉴인은 기업 내부 전사적 프로세스 통합으로 일관화된 업무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ERP특집]영림원소프트랩 `K-시스템`

K-시스템 비즈업(Process Management)이 ERP와 연동으로 기업 전략실행을 더욱 힘 있게 끌어올린다. K-시스템 비즈업은 업무재설계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업무 프로세스와 결과물을 ERP시스템에 자산화해 연계할 수 있는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이다.

업무 과정을 ERP에 적용해 업무와 규정을 일치시킨다. 가독성이 우수해 신규사원이 업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타 부서 업무 참조를 통해 부서간 의견개진과 경영진의 참여를 유도한다.

K-시스템 BI는 ERP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해 중요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결과에 대해서 데이터를 근거로 과학적이고 다차원적인 분석을 지원한다. 일정기간의 비즈니스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까운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예측,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한다.

영림원소프트랩 K-스튜디오는 K-시스템을 다양한 기기에서 자유롭게 쓰도록 돕는다. K-스튜디오는 기업 업무용 앱 개발을 쉽고 일관되게 지원하는 도구다. 이를 기반으로 ERP 시스템의 개발, 빌드, 디버그, 테스트 등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통합 개발 환경(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을 제공한다. K-스튜디오로 누구나 손쉽게 업무 프로세스 화면 추가가 가능하다. 모듈형 비즈니스로 다양한 업종 적용과 모듈형 구현으로 재사용성 극대화를 실현한다.

K-스튜디오로 개발된 프로그램은 메타 데이터 기반으로 N스크린을 지원한다.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PC, 웹, 안드로이드 앱버전을 처리한다. 전산인력이 있으면 K-스튜디오로 기업에 맞는 기능을 자체적으로 ERP 모듈을 추가 개발해 빠른 기업 환경의 변화에 대처 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하나의 플랫폼으로 전 영역의 솔루션들을 개발한다는 정책을 가지고 있다. 전략과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맞춰 개선방안과 이행프로세스를 빠르게 연계할 수 있는 SOA구조다. 영림원소프트랩은 KG그룹, KPX그룹 등의 중견그룹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ERP 고도화 전략을 통해 중견기업 시장으로 사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