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주 새누리당 의원, 창조경제 성공 선순환 모형 제안

“투자확대는 벤처 증가로 이어지고 성공사례가 쏟아져 나오게 되면 자연스레 일자리가 늘고 지역경제활성화가 이루어져 다시 투자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를 갖게 될 것이다.“

민병주 새누리당 의원(대전 유성구 당협위원장,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이 28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이 같은‘창조경제 성공을 위한 선순환 모형’을 제안해 관심을 끌었다.

민병주 새누리당 의원(정면 가운데)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현안을 점검하고, 기업 간담회 등을 개최했다.
민병주 새누리당 의원(정면 가운데)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아 현안을 점검하고, 기업 간담회 등을 개최했다.

민 의원은 대전 유성은 국내 최고의 R&D 인프라가 집적돼 있어 기업의 투자 확대는 물론 다양한 사업 분야의 벤처기업 참여와 실패한 기업에 대한 재도전 지원이 용이하다고 지적했다.

이는 곧 벤처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벤처 기업의 성공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결된다고 민 의원은 말했다.

민 의원은 “이것이 바로 박근혜 정부가 추구하는 창조경제의 핵심이며, 대전 유성은 이를 선도적으로 실현할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이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현안보고를 들은 뒤 디자인 싱킹 및 SK-KNET 청년창조경제펀드 투자상담 참관 등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