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식신 핫플레이스` 선정 제주맛집 공개

씨온(대표 안병익)이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핫플레이스’를 통해 제주 주요 지역 맛집 지도를 29일 공개했다.

이번 제주맛집지도에서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 9곳 △한림/애월 △신제주 △제주시내 △함덕/김녕 △모슬포/화순 △중문단지 △서귀포 시내 △표선/성읍 △성산·우도의 인기 89개 맛집을 선정했다. 100만 사용자의 체크인, 리뷰, 스크랩 등의 데이터 통계를 활용한 지도다.

제주 맛집 지도에 포함된 음식점으로는 제주도의 대표 음식인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흑돈가’, ‘목포고을’, ‘쉬는팡가든’부터 칼칼한 갈치조림, 통갈치구이 등 갈치 요리가 인기인 ‘물항식당’, ‘삼보식당’, ‘춘심이네’ 등이 있다.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만든 고기 국수가 별미인 ‘올래국수’, ‘자매국수’, ‘국수마당’ 등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도 대거 포함됐다.

또한 싱싱한 전복과 회국수를 맛볼 수 있는 `명진전복`, `순옥이네 명가`, ‘동복리 해녀촌’과 다금바리, 줄돔 등 각종 제주 산 회 요리가 인기인 ‘쌍둥이횟집’, ‘덕승식당’, `어진이네 횟집‘ 등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수제버거와 돈까스 맛집인 `요리하는 목수`, `오크라`, 해물라면이 인기인 `놀맨`, `성아시`, 해물짬뽕으로 유명한 `홍성방`, `덕성원`, 보말칼국수가 별미인 ‘옥돔식당’과 `숙이네 보리빵`, `오는정김밥`, `보엠` 등 분식·제과점도 담겼다.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카페 `테라로사`, `오설록 티뮤지엄`, `서연의 집` 등 다양한 분야의 제주 대표 맛집이 선정됐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최근 오픈한 식신핫플레이스 매거진에는 국내 인기 지역의 맛집 지도뿐만 아니라, 맛집 칼럼, 캐스트 등 다양한 형태로 맛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