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CHOICE]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이번 주에 가장 화제가 된 테크 관련 기사는 뭘까. 2015년 02월 23일부터 02월 27일까지 5일 동안 테크홀릭이 게재한 기사 중 조회수 70%, 트위터와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공유 등 반응도 30%를 반영해 금주의 기술 트렌드를 짚어본다.

이번 주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기사는 2월 24일게재된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이다.

[WEEKLY CHOICE]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지난 1월 21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0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하나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가 그것이다. 가상현실 프로젝트인 윈도 홀로그래픽 전용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로 3D 홀로그램을 실제로 눈앞에 있는 것처럼 잡거나 만질 수 있는 효과를 준다. 기존 컴퓨터로는 할 수 없었던 가상현실을 세상에 알린 것.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인 기사 역시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이다.이 기사는 페이스북 259회, 트위터 50회, 구글플러스 7회 등 소셜미디어에서 높은 호응을 모았다.

일별로 살펴보면 월요일에는 야간엔 빛나는 ‘자체발광 자동차’ 화요일은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수요일은 전자기타도 이젠 유선탈출 등을 나타냈고 목요일에는 증강현실 만난 고글 “겨울 스포츠는 게임” 금요일은 스마트폰 케이블, 2배속 충전 비결은? 같은 기사가 독자의 호응도가 가장 높았다.

그 밖에 해당 기간 동안 테크홀릭이 운영 중인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echholickr) 에서 가장 노출도가 높았던 기사는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이었다.

월요일 : 야간엔 빛나는 ‘자체발광 자동차’

화요일 : 키넥트·홀로렌즈 만든 MS 천재

수요일 : 전자기타도 이젠 유선탈출

목요일 : 증강현실 만난 고글 “겨울 스포츠는 게임”

금요일 : 스마트폰 케이블, 2배속 충전 비결은?

테크홀릭을 통해 이번 주에 가장 화제가 된 기사 7건은 PDF 형태로 취합해 자동 발행하는 위클리 초이스 PDF 파일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PDF 파일은 이곳 [ http://techholic.co.kr/wp-content/uploads/2015/02/weekly-choice-0223.pdf ]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홀릭팀

테크봇 techhol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