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청소기 ‘코니맥스’, 초미세먼지에 진드기까지 제거한다

침구청소기 ‘코니맥스’, 초미세먼지에 진드기까지 제거한다

최근 황사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면서 황사마스크나 공기청정기 등 관련제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침구전용청소기 코니맥스(대표 손혁)가 G마켓 전체 판매 상품 중 베스트 1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코니맥스는 국내 최초로 진공청소기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침구용 청소기로서 특허 기술 ‘미세먼지 및 진드기 청소용 진공청소기 흡입노즐’(등록번호 10-0861231)로 만든 헤파(HEPA) 필터와 메쉬필터를 장착, 일반적인 먼지뿐만 아니라 0.3㎛(마이크로미터)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준다.

특히 침구류에 서식하고 있는 진드기뿐만 아니라 진드기 사체까지 제거 가능해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제품 상단에 공기압 조절장치가 있어 청소 시 이불이 청소기에 빨려 들어가지 않아 편리하며, 사용 후 먼지수거통을 분리해 필터를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재사용할 수 있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진공청소기와 호환 가능하며, 일반진공청소기의 앞 브러쉬를 제거 한 후 연결해주면 바로 진드기 제거용 침구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다.

코니맥스 손혁 대표는 “모 방송을 통해 기존의 침구청소기가 진드기 제거에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코니맥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메쉬필터와 헤파필터의 2중 구조로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를 99.97%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니맥스는 중국과 일본에서도 관련 특허를 취득하여 해외 시장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니맥스 공식 홈페이지(www.konimax.net)를 참조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