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8기통 터보 탑재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고급 옵션과 8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한 프리미엄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랜드로버, 8기통 터보 탑재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출시

국내에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에 SDV8 엔진이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역동적 주행 성능, 뛰어난 가속 성능을 갖게 됐다. 고급형 외관 옵션 ‘스텔스팩’도 지원한다.

랜드로버, 8기통 터보 탑재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 출시

최고 출력 339마력, 최대 토크 75.5㎏·m의 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9초 만에 도달한다. 주행 조건에 따라 기어를 변경할 수 있는 트윈기어박스를 이용하면 상시4륜구동 차량을 고속·험로 주행에 맞게 제어할 수 있다. 트윈기어박스는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사각지대감지(BSD),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등 안전·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스텔스팩 옵션에는 새틴 블랙 컬러 프런트 그릴·프레임과 레터링, 22인치 알로이 휠 등이 포함된다.

이번 신차 출시로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은 8기통 터보 디젤, 6기통 터보 디젤, 6기통 수퍼차저 세 가지 엔진 6개 세부 모델을 갖추게 됐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8은 HSE 다이내믹,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내믹 두 종류로 출시된다.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4100만~1억5120만원이다.

송준영기자 songj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