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롯데마트 주차장 가면 카셰어링 한다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3월 27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투데이 이슈]롯데마트 주차장 가면 카셰어링 한다

1. [19면] 롯데그룹이 롯데마트, 하이마트 주차장을 활용해 카셰어링 사업을 한다고 합니다. 1200여개 유통매장을 활용해 KT렌탈 인수 효과가를 카셰어링 사업에서 먼저 내겠다는 것이죠. 두 회사는 인수 작업에 맞춰 상반기 협의를 마무리하고 하반기 사업에 착수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봅니다.

◇바로가기: ‘카셰어링’ 하반기 롯데마트서 서비스

[투데이 이슈]롯데마트 주차장 가면 카셰어링 한다

2. [2면·5면] 다목적실용위성 아리랑 3A호가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아리랑 3A호는 지상물체를 가로×세로 55㎝까지 밤낮 가리지 않고을 24시간 전천후 관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캄캄한 밤에도 성인 한사람을 알아 볼 수 있는데다 적외선 센서로 땅 위 물체에서 나오는노은 열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리랑 3A호 발사 성공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담았습니다.

◇바로가기: 아리랑 3A호 발사 성공…한국, 위성 라인업 완성

◇바로가기: 24시간 전천후…세계 정상급 ‘지구관측’ 능력 자랑

◇바로가기: 2019년 아리랑 6호 발사…올해 차세대 중형위성 개발 착수

◇바로가기: “성패 극명한 우주 기술, 연구원·기업 헌신에 박수”

[투데이 이슈]롯데마트 주차장 가면 카셰어링 한다

3. [9면] LG전자가 ‘워치 어베인 LTE’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LG유플러스 전용으로 출고가는 65만원이라리고 하네요. LG유플러스가 월 1만원대 스마트워치 요금제도 내놓는다고 하는데 스마트워위치 시장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바로가기: LG ‘워치 어베인 LTE’ 국내 출격

[투데이 이슈]롯데마트 주차장 가면 카셰어링 한다

4. [17면] 친구 같은 아빠 ‘프렌디’, 아이와 잘 놀아주는 아빠 ‘플래디’

아빠의 가정 내 육아, 가사, 교육 비중이 늘고 있죠. 가전업계에서도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아빠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용품에서 동화책 담은 빔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아빠 가전에 대해 알아봅니다.

◇바로가기: 이 남자의 장비욕심 눈감아 주고픈 이유

조성묵기자 csmo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