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만에 온라인게임으로 돌아온 창세기전 "4월 첫 테스트"

인기 PC게임 ‘창세기전’이 15년 만에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부활한다.

한때 우리나라 대표 게임 개발사로 명성을 떨친 소프트맥스도 이를 기반으로 ‘게임 명가’ 자존심 회복에 나선다.

15년만에 온라인게임으로 돌아온 창세기전 "4월 첫 테스트"

소프트맥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MMORPG ‘창세기전4’ 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4월 1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세기전4’는 창세기전 시리즈 최신작으로 대규모 제작비가 투입된 블록버스터 온라인게임이다.

전작 영웅을 동료로 포메이션을 구성해 △5명 캐릭터로 전투를 수행하는 ‘군진 시스템’ △군진이 조합한 영웅 구성에 따라 변하는 ‘연환기 시스템’ △그리마 혹은 마장기를 소환해 공성병기나 거대한 몬스터를 상대하는 ‘강림 시스템’ 등 다양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소프트맥스는 다음 달 2일부터 약 3000명 테스터를 모집해 다음 달 16일에서 18일까지 사흘간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유저 랭크(레벨) 10랭크 기준 콘텐츠 △10여개 시공(인스턴스 던전) △20여종의 아르카나가(캐릭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최연규 소프트맥스 이사(창세기전 개발총괄)는 “많은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1차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새로운 창세기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세기전은 1995년 소프트맥스가 PC게임으로 출시한 타이틀로 한국 PC RPG를 대표하는 게임이다.

단일 PC게임 시리즈로 국내에서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판매고(100만장 이상)를 올렸다.

창세기전 시리즈는 지난 2001년 ‘창세기전3:파트2’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발매되지 않았는데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를 시리즈 최초로 온라인게임으로 개발한다. 소프트맥스는 CBT를 거쳐 올해 ‘창세기전4’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