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中 공기청정기 시장 본격 공략

위닉스(대표 윤철민)가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닉스는 지난 26일 중국 저장성 닝보에 위치한 개원명도호텔에서 중국 오우린 그룹과 ‘오우린-위닉스 스마트 공기청정기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우린-위닉스 공기청정기
오우린-위닉스 공기청정기

윤희종 위닉스 회장과 윤철민 대표, 쉬찌엔광 오우린 그룹 회장과 샤오야밍 부회장을 비롯해 중국 각지 가전 판매상과 40여개 현지 언론사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양사 대표간 ‘오우린-위닉스’ 전략적 협력을 승인하는 조인식과 4월 출시를 앞둔 공기청정기 소개로 이어졌다. 향후 제습기, 정수기, 온풍기 등 위닉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공개된 공기청정기는 총 5종의 8가지 모델이다. 헤라(프로젝트명)와 성공(프로젝트명)은 위닉스가 자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중국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겨냥해 준비한 제품이다. 이 두 제품은 시시각각 변하는 중국 대기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소비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해준다.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 관계자는 “성공 제품은 세계 최초로 풀HD LCD 터치스크린 장착과 위닉스 자체 IoT 기술이 접목돼 소비자에게 직관적이며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며 “공기에 먼지나 이물질이 전혀 없이 청정한 공기만을 배출하는 등 세계 최고의 기술과 성능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위닉스의 올해 내수에 집중됐던 매출 구조를 수출로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중국 오우린 그룹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수출 비중을 기존 20%에서 연말까지 30~4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