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대학원 가을학기전형 원서접수

GIST(총장 문승현)는 2015학년도 대학원 가을학기전형 원서접수를 앞두고 한달간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7회에 걸쳐 대학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 27일 서울에서 시작해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는 대학원 입학설명회에서는 GIST소개와 학생장학 혜택, 입학지원 유의점 등 대학원 입학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한다.

GIST, 대학원 가을학기전형 원서접수

또 면접 요령, 학교생활 등에 대해 대학원 재학생 선배들로부터 진솔한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재학생 스피치(speech)’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24일에는 입학설명회에 이어 관심 있는 대학원 실험실을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오픈 랩(Open Lab)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대학원 가을학기전형에서는 석사과정, 박사과정 및 석사·박사학위통합과정 신입생을 정보통신공학부, 신소재공학부, 기전공학부, 환경공학부, 생명과학부, 물리·광과학과, 화학과, 의료시스템학과 등 8개 모집단위에서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다음달 28일부터 5월 12일 까지다.

GIST는 미래 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할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납입금 전액 면제, 급식보조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학원 입학생은 재학 중 납입금 및 기성회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매월 소정의 학자금 및 급식보조비와 개인별 연구장려금을 지급받는다.

입학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총장장학생’으로 선발돼 학기 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추가로 받는다. 또 2인 1실 기숙사를 기본으로 제공받아 학위과정을 이수하는 동안 안정된 정주 환경 속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으며, 병역을 미필한 남학생은 박사과정 또는 통합과정 입학 시 전문연구요원으로 편입돼 학업을 이수하는 것만으로 군복무를 마칠 수 있다.

입학설명회 및 오픈랩 참가 신청은 입학 홈페이지(http://admission.gist.ac.kr)를 참고하면된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