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홈페이지 개선으로 대중 이미지·온라인 영업 대응력 강화

삼성전기가 고객친화형 홈페이지 개편으로 고객사 다변화와 대중적 이미지 제고에 나섰다. 중소규모 고객사 대상 온라인 영업 대응을 강화하고 일반 대중들도 삼성전기 제품과 기술을 보다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자동차 각 부분에 들어가는 삼성전기 제품 소개 이미지(자료:삼성전기 홈페이지 캡쳐)
자동차 각 부분에 들어가는 삼성전기 제품 소개 이미지(자료:삼성전기 홈페이지 캡쳐)

삼성전기(대표 이윤태)는 1일 온라인 마케팅 기능을 대폭 강화한 고객친화형 홈페이지(www.samsungsem.com)를 새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해 3만 여개에 달하는 제품사용서와 3000 페이지의 제품 설명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카메라 모듈, TV용 파워, 칩, 기판 등 각종 부품을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각 부품별 개별 분류와 자동차, 디지털카메라, 모바일 기기 등 응용 애플리케이션 분류로 나눠 작동 원리와 기술 소개 등이 담겼다.

온라인 영업·마케팅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온라인 전시회와 커뮤니티 등의 코너를 신설해 기업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샘플을 신청하거나 삼성전기 제품을 취급하는 전 세계 대리점으로 연결할 수 있다.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모바일 기기 접속 기능과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손성도 삼성전기 마케팅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한 국내외 기업 홈페이지의 장단점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고객이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데 집중했다”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로 전자·부품 업계의 대표적 혁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는 홈페이지 새 단장 기념으로 이달 7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 외식 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