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야마하와 `돌비 애트모스 홈` 제품 선보여

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는 이달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국제오디오쇼’에 참가해 야마하와 공동으로 ‘돌비 애트모스 홈’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돌비, 야마하와 `돌비 애트모스 홈` 제품 선보여

돌비 애트모스는 더욱 자연스럽고 실제와 같은 음향으로 관객에게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자연스러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의 최신 영화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 홈은 돌비 애트모스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홈씨어터 기술로 야마하 등 홈씨어터 제조업체들의 리시버 및 스피커 제품에 적용됐다.

돌비와 야마하는 이번 행사에서 ‘돌비 애트모스 홈’이 적용된 야마하 RX-A3040 AV리시버에 대한 제품 설명회와 시연회를 4일 오전 11시와 5일 오후 1시에 개최한다.

RX-A3040은 최고급 일체형 AV 리시버 제품으로 4K UHD(3840×2160) 영상을 지원하며 외부 앰프를 추가해 최대 11.2 채널까지 확장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RX-A3040이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가정에서도 소리의 높낮이와 공간감을 보다 사실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시연회에서 돌비와 야마하는 최신 돌비 애트모스 트레일러와 할리우드 영화 클립 등을 통해 보다 명확한 소리의 궤적과 풍부한 음장의 가능성을 구현할 예정이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