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기술의 잭팟`...외신 호평 연이어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진 TV”

LG전자 올레드(OLED) TV의 압도적인 화질에 대해 유력 IT매체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영국 최고 권위 AV전문매체 `왓 하이파이(What Hi-Fi)`는 최근 발간한 5월호에서 울트라 올레드 TV(55EG960V)를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진 TV”라고 극찬하며 5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빛샘이 없는 완벽한 블랙뿐만 아니라 선명함, 밝기, 생동감 등을 장점으로 꼽으며 ‘기술의 잭팟(Tech jackpot!)’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LG 올레드 TV, `기술의 잭팟`...외신 호평 연이어

`왓 하이파이`는 울트라 올레드 TV의 디자인과 사용성도 높이 평가했다. 울트라 올레드 TV의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면과 얇은 두께는 스크린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우아한 디자인을 연출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TV 운영체제인 웹OS 2.0은 실행화면이 직관적이고, 속도는 한층 더 빨라졌다고 평가했다.

미국 유력 IT매체 `씨넷`은 55형 올레드 TV(55EC9300)에 대해 “화질을 꼼꼼히 따지는 사용자라면 올레드 TV가 유일한 희망”이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의 화질에 대해서 “최고의 화질임을 깨닫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다”며 “해상도나 스크린 모양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명암비가 만들어내는 최고의 화질”이라고 소개했다.

영국 유력 리뷰매체 `T3`는 “최고의 화질을 중요시하는 사용자에게 올레드 TV보다 더 나은 HD TV는 없을 것”이라며 “놀라운 명암비를 단 10초만 본다면 정말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이라며 무한대 명암비를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