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탈’ 4월 2주차 주간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

‘엔탈’ 4월 2주차 주간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

‘조선명탐정 2’, ‘소셜포비아’, ‘살인의뢰’ 등 7개 영화 신규진입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의 엔탈(ENTAL)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에서는 영화 ‘살인의뢰’와 ‘순수의 시대’ 무삭제판이 신규진입과 동시에 차례로 1~2위를 차지했다. 영화 ‘살인의뢰’는 연쇄 살인범에게 사랑하는 여동생을 잃은 베테랑 형사 ‘태수’와 연쇄 살인마 ‘강천’, 그에게 아내를 잃은 ‘승현’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을 다룬 범죄 스릴러 영화다. 범인을 잡기까지 과정을 그린 일반적인 범죄 스릴러 작품과 달리 연쇄 살인범에게 가족을 잃은 피해자들이 겪는 고통스러운 삶에 집중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엔탈 관계자는 “영화 ‘살인의뢰’ VOD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ABC마트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차트 순위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과 ‘공사중’은 신규진입과 동시에 3위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꽃보다 처녀귀신’ 무삭제판과 ‘소셜 포비아’, ‘제자 옥한흠’은 각각 신규진입과 동시에 6위, 8위, 9위를 차지했다.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은 조선 경제를 어지럽히고 있는 불량은괴 유통사건과 동생을 찾아달라는 한 소녀의 의뢰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나선 명탐정 `김민`과 `서필` 콤비의 활약상을 그린 코믹 어드벤처 탐정극이다. 누적관객수는 3,872,025명이다.

19금 코미디 영화 ‘공사중’은 호스트와 룸싸롱에서 일하는 젊은 세대들의 한탕 심리를 코믹하게 연출한 영화로 개봉 전부터 파격적인 스토리와 신선한 캐스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엔탈’에서는 지난 9일부터 VOD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잘 짜인 스토리 덕분에 바로보기/다운로드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영화 ‘맛있는 택배’, ‘헬머니’, ‘강남1970’ 무삭제판, ‘착한여자’, ‘이미테이션게임’, ‘하숙집’, ‘더 라스트 : 나루토 더 무비’, ‘기술자들’이 순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엔탈(www.ental.com) 영화 차트는 매주 금요일에 제공되며 전주 목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의 영화 바로보기/다운로드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