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 업데이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어도비 포토숍 라이트룸 CC’를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 업데이트를 22일 발표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는 포토숍 CC와 라이트룸 CC로 구성됐다. 업데이트로 사진 편집 보정·게시할 수 있는 신규 툴이 제공된다. 데스크톱 라이트룸 CC와 사진이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라이트룸 모바일 기능도 강화됐다. 사용자는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전체 사진 카탈로그에 접속해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선도적 이미징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기기에서 강력한 편집과 사진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 업데이트

다른 노출 세팅으로 찍힌 다양한 사진을 단일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이미지로 쉽게 합성할 수 있다. 대비가 심한 장면에서 자연스럽게 보이거나 비현실적 이미지도 만들 수 있다. 여러 이미지를 함께 이어 붙여 넓은 시야를 가진 파노라마 로(RAW) 사진도 만들 수 있다.

윈스턴 헨드릭슨 어도비 디지털이미징 제품담당 부사장은 “DSLR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찍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 플랜은 라이트룸이 가진 이미지 편집과 포토숍으로 모바일·웹·데스크톱PC에서 사진을 정리하고 편집·공유 시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