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야심작 공기방울 4D 세탁기 출시 3주만에 3000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세탁기 출시 3주만에 3000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세탁기 출시 3주만에 3000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야심작 세탁기가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대표 최진균 부회장)는 글로벌 플랫폼 1호 제품으로 내놓은 ‘공기방울 4D세탁기’가 국내 출시 3주 만에 3000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루에 약 150대가 판매된 셈이다. 기존 동부대우전자 세탁기가 한 달에 약 1000대 팔린 것과 비교할 때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공기방울 4D 세탁기는 세계 15개국에 특허 출원한 ‘공기방울 세탁기술’과 중앙날개와 6개의 넓고 좁은 세탁날개를 교차해 구성한 ‘4D 버블러’ 세탁판을 채택한 제품이다. 강력한 원기둥 입체물살과 리드미컬한 물살을 동시에 만들어 수류 세기를 41% 강화했다. 옷감 꼬임을 최소화한 세탁력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세탁기 출시 3주만에 3000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세탁기 출시 3주만에 3000대 돌파

헹굼력 강화로 잔류세제를 최소화시킨 것이 판매 호조에 영향을 미쳤다. 이 제품은 세탁조 상단 노즐에서 강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클린젯 샤워기능’을 적용했다. 헹굼 시 남아있는 세제를 꼼꼼하게 헹궈내 잔류 세제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씻어냈다.

동부대우전자는 다음달부터 10~17㎏급 세탁기를 중남미,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플랫폼 프로젝트’는 냉장고와 세탁기를 중심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스탠다드 모델을 만든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용량과 실속형 기능을 갖춘 지역별 파생모델들을 신속하게 공급해 세계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양질의 거래선을 확보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높은 수익성을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고품질, 실용가전 전문기업’이라는 정체성을 시장에 각인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공기방울 4D 세탁기’는 소비자분석, R&D, 디자인, 주물제작 등에 약 200억원 개발비가 투입됐다. 동부대우전자는 후속작인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 신모델을 다음달 국내를 비롯해 유럽, 중동지역에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