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주요상품]KB투자, 똑똑한 자산관리 레인지 포커스 ETF랩

KB투자증권(대표 전병조)은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비중 변경으로 박스권 장세에 차별화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KB스마톡 레인지 포커스 ETF랩’을 유망 상품으로 추천했다.

[증권사 주요상품]KB투자, 똑똑한 자산관리 레인지 포커스 ETF랩

주식시장이 향후 1~2년간 특정 박스권에서 움직인다는 전망에 따라 지수 하락 시 정해진 비율에 의해 주식형 ETF 비중을 늘리고 반등시 채권형 ETF 비중을 늘리는 전략을 사용한다.

레인지 포커스 ETF랩 장점은 박스권 내에서 주식 비중 확대 및 축소 전략에 의해 운용하므로 운용전략모형에 대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다. 하락 시 저가에 매입하고 상승 시 고가에 매도하는 자산배분 방식으로 박스권 장세에 강점이 있고 등락을 거듭하는 변동성 상승장에서도 시장지수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할 수 있다.

고객은 투자성향에 따라 ‘코스피 200형’과 ‘코스피 레버리지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이내에 고객이 직접 지정한 목표전환수익률을 달성하면 주식형 ETF를 전량 매도하고 상대적으로 안전한 채권 ETF 등에 투자해 수익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이 4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낮아지고 상속형 연금 비과세 한도를 2억원으로 제한하는 등 세법이 바뀌면서 절세가 대세가 되고 있다. 절세상품으로는 흔히 각종 장기채권과 저축성보험이 자주 언급되지만 가장 확실한 절세 상품은 ETF랩를 꼽을 수 있다.

KB투자증권 ‘레인지 포커스 ETF랩’은 최근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도 꾸준히 코스피보다 나은 수익률을 보였고 매매차익에 세금이 없어 자산배분과 절세 목적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레인지 포커스 ETF랩 최소가입금액은 적립형 10만원, 일반형 1000만원 이상이며 금액 제한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매 분기마다 후취로 징수하는 랩 수수료 이외에 별도 선취수수료 및 매매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성민기자 s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