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미래 경륜왕” 스피돔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 열려

[전자신문인터넷]스피돔 자전거 왕이 탄생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가 5월 가정을 달을 맞아 처음으로 실시한‘스피돔 인필드 자전거왕’선발대회가 지난 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부모님과 함께 참가한 63명의 어린이들은 선발급(5세) 우수급(6세) 특선급(7세)로 나눠 급별 예선 세 경주를 치렀다. 이어 상위 7명씩 열린 결승전에서는 소지우(특선급) 박이진(우수급) 김태하(선발급) 어린이가 치열하게 경쟁을 벌인 끝에 급별‘스피돔 어린이 자전거왕’에 오르는 영광을 차지했다.

급별 1~3위에는 상장과 함께 20만원 상당의 자전거가 부상으로 수여됐으며 참가 어린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킥보드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쌍둥이 자매 두 명이 우수급 챔피언과 3위에 오른 엄마 박희주씨(45〃 서울 구로구 천왕동)는 “집과 가까워 주말에 스피돔에 자주 놀러온다. 어린이날 가까이에 자전거대회가 있다고 해 신청했는데 애들이 뜻 깊은 어린이날 선물을 받게 돼 너무 행복하다. 경륜이 사회적 환원 프로그램으로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스포츠로 다가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명호 본부장은 시상식에서 “내년에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해 스피돔에서 신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성률기자 nasy23@etnews.com

“내가 미래 경륜왕” 스피돔 어린이 자전거왕 선발대회 열려

경정, 하남시민과 소통 강화 나서

“경정에서 번 수익금은 모두 하남시민들의 자랑인 경정공원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사용됩니다.”

경정이 하남시민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달 29일(수) 미사리 경정장 경정마루에서 하남시 지역주민대표 초청 방문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 들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초청행사에는 하남시 덕풍3동, 풍산동 동장, 주민자치위원회과 시의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현근 경정운영단장으로부터 경정사업 시행 목적, 경정 수익금 배분 구조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 설명을 듣고 미사리 경정장 고객편의시설 등을 견학했다.

경정측은 하남시민들과의 소통강화를 통한 경정사업의 이해도 증진을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세 차례 더 초청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