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신경 쓰이는 팔뚝, 옆구리, 허벅지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여름철 신경 쓰이는 팔뚝, 옆구리, 허벅지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은?

쨍쨍 내리쬐는 햇빛 아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 어느 계절보다 즐거운 일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에게는 오히려 걱정이 앞서는 시기이기도 하다.

두꺼운 팔뚝살과 허벅지살 때문에 시원한 반팔, 반바지가 입기 꺼려져 긴 옷을 입고 땀을 뻘뻘 흘리기도 하고, 얇은 옷 때문에 드러나는 옆구리 살이 걱정되어 겉옷을 한 벌 더 겹쳐 입기도 한다. 그렇다면, 가장 다이어트가 필요한 부위지만 그만큼 잘 빠지지 않기로 소문난 팔뚝, 허벅지, 옆구리살은 과연 어떻게 빼야 효과적일까?

◆ 팔뚝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지방이 한 가득 축적된 듯 두꺼운데다가 힘 없이 처지는 팔뚝살은 여름철 가장 다이어트가 시급한 부위 중 하나다. 늘어진 팔뚝살에 긴장감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평소 잘 쓰지 않는 팔뚝 근육을 사용할 수 있는 ‘밴드 스트레칭’이 팔뚝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이다.

밴드가 없다면 수간 양 끝을 잡고 팽팽하게 당겨 팔뚝 근육을 늘려주는 느낌으로 스트레칭을 한다. 양 팔을 등 뒤로 돌려 위 아래로 당기는 방법, 누워서 발 끝에 수건을 걸친 뒤 당겨주는 방법, 옆구리를 늘리듯 팔을 쭉 편 상태에서 양 옆으로 스트레칭 하는 방법 등이 있다.

◆ 허벅지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유난히 두꺼운 허벅지, 종아리로 인해 고민하는 하체비만족들이 많은데, 이 경우 평소 자신이 음식을 짜게 먹지 않는지 돌아봐야 한다. 짠 음식은 수분을 끌어당겨 몸이 쉽게 붓도록 만든다. 더불어 오래 앉아 있을 때 흐트러진 자세나 짝 다리를 짚는 자세 등도 하체비만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는 ‘스쿼트’가 대표적인데, 매일 조금씩 개수를 늘려가는 30일 스쿼트 플랜을 세워 따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옆구리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옆구리 역시 구부정한 자세를 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다리를 들어 손바닥으로 발 끝을 치는 운동법, 아령이나 물통을 들고 아령을 든 반대쪽 발을 약간 앞으로 뺀 뒤 아령을 뒤쪽으로 잡고 운동하는 방법, 기지개를 켜듯 배 전체를 당기는 방법으로 스트레칭해주는 방법 등이 도움이 된다.

이지컷다이어트 전문가는 “무조건 굶거나 힘들게 운동해야 한다는 생각에 지레 겁 먹고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습관의 변화 및 식습관 변화만으로도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만약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에 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지컷다이어트는 편하게 먹으면서도 탄수화물, 지방 흡수를 90% 억제해 주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며 1일 3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시스템으로 다이어트 성공률 및 탄력 증진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이지컷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samsung-easycutdiet.com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