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라이프앤진,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

대표 브랜드 6년근 홍삼화장품 '동인비, 랑'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진출 성과

 KGC라이프앤진,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

최근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선전이 돋보인다.

그중 ‘6년근 홍삼’이라는 독특한 성분을 함유해 아시아 지역의 소비자는 물론 미주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KGC라이프앤진(대표이사 이인복). KGC라이프앤진은 현재 정관장 6년근 홍삼이 함유된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와 ‘레드진 사이언스 오브 랑’(이하 ‘랑’)을 전개하고 있다.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꿈꾸는 ‘동인비’와 ‘랑’

동인비는 정관장의 6년근 홍삼 성분이 제품에 함유돼 피부 근본부터 관리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수천 년간 베일에 싸여있던 6년근 홍삼의 탁월한 효능을 밝혀 ‘진세노코스메슈티컬’이라는 홍삼 피부과학으로 담아낸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다.

랑은 홍삼 효능을 담은 제품은 물론 소재 확장을 통해 보다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KGC라이프앤진

홍콩 뷰티애비뉴 그랜드 론칭 행사에 동인비의 전속 모델인 배우 김희선이 참석했다.
홍콩 뷰티애비뉴 그랜드 론칭 행사에 동인비의 전속 모델인 배우 김희선이 참석했다.

현재 동인비의 면세점 매출 중 약 60%는 중국인 소비자가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다. 그만큼 동인비가 요우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방증하고 있다. 2014년 국경절 기간에는 면세점 매출이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동인비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제품에 함유된 ‘홍삼’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기 때문이다.

홍삼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은 KT&G에서 전개하는 정관장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정관장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홍삼 브랜드. 이러한 정관장의 6년근 홍삼으로 만들어진 동인비 제품 또한 아시아인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동인비는 한방 화장품 중에서도 고급 화장품으로 꼽혔으며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랑의 전속모델인 소녀시대 수영이 홍콩 컬러믹스 입점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랑의 전속모델인 소녀시대 수영이 홍콩 컬러믹스 입점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이뿐 아니라 매스티지 브랜드(Masstige, 가격은 명품에 비해 싸지만 품질면에서는 명품에 근접한 상품을 지칭)인 랑은 홍콩과 중화권을 겨냥해 랑의 스테디셀러인 ‘레드진 매직 오일’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뷰티를 전파하고 있다.

2014년에는 랑의 브랜드 모델인 소녀시대 수영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홍콩 컬러믹스 80여 개에 입점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또 올 1월 일본 최대 통신 판매 업체인 샵채널에 론칭하기도 했다.

화장품에 담은 홍삼 원료 진정성 통했다

 KGC라이프앤진,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

동인비는 한방 화장품 내 홍삼 과학이라는 ‘진세노코스메슈티컬’ 카테고리를 형성했고 홍삼 원료의 진정성을 담아 프리미엄 홍삼화장품으로 포지셔닝했다. 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고순도 고농도로 피부에 가장 안전하면서 치유 보습의 효능, 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홍삼의 진수를 보여주는 대표 상품인 ‘동인비초 오일’과 ‘동인비진 크림’을 중심으로 동인비 라인 확장하고 있으며 홍삼 오리진의 기능성 보완을 통해 브랜드 대표 기능 이미지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구색 상품 보완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채널 내 카테고리 대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KGC라이프앤진의 동인비 관계자는 “올해에는 동인비의 홍삼 오리진의 기능성 이미지를 강화하고 홍삼 소재 차별성을 부각할 수 있는 제품들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반면 랑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중국,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소재 확장을 통해 더욱 대중적으로 브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매스티지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고 있다.

2015년 세계 속의 KGC라이프앤진

2014년은 KGC라이프앤진 글로벌 진출의 원년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 화장품이라는 대외 품질 신뢰도와 한류의 영향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이룬 한 해였다.

동인비는 홍콩백화점 ‘뷰티애비뉴’에 진출했으며 캐세이패시픽 기내 면세점에 입점하기도 했다. 또 일본, 싱가폴 주요공항 면세점 입점이라는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매스티지 브랜드인 랑 브랜드 역시 홍콩컬러믹스 입점 외 일본, 대만, 태국 등 주요 국가의 홈쇼핑에 론칭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KGC라이프앤진은 올해 글로벌 시장의 확대를 주요 경영방침으로 설정해 글로벌 영업을 강화할 계획을 발표했다. KGC라이프앤진은 동인비, 랑 브랜드를 중심으로 중국 진출을 위해 필요한 위생허가 취득 품목 수를 올해 크게 확대한 만큼 2015년에는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2의 중국이라 불리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대해서도 KGC라이프앤진은 유통과 시장조사, 상품허가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백화점과 방문판매 경로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글로벌 히트’ 동인비와 랑의 대표 제품들

 1. 동인비 동인비진 크림 2. 동인비 동인비초 오일 3. 동인비 동인비영 쿠션 비비 SPF 50
 PA+++  4. 랑 레드진 매직 오일.
1. 동인비 동인비진 크림 2. 동인비 동인비초 오일 3. 동인비 동인비영 쿠션 비비 SPF 50 PA+++ 4. 랑 레드진 매직 오일.

올해 동인비와 랑 제품들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중 하나인 동인비의 ‘동인비진 크림’은 홍삼 고농축 캡슐과 홍삼 사포닌이 함유돼 세월의 흐름으로 깊어진 흔적을 채워 피부에 볼륨감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홍삼 입체볼륨크림이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삼 사포닌이 힘없는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가 있다. 풍부하면서 섬세한 사용감이 특징이며 더욱 빠르고 집중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동인비 ‘동인비초 오일’은 독보적인 홍삼연구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기능성 인증을 받은 홍삼오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보습은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뛰어난 페이스 오일이다. 홍삼 10뿌리에서 단 한 방울만 얻어지는 진귀한 홍삼오일이 빠르게 흡수되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있게 가꿔 주며 끈적이지 않으며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동인비 ‘동인비영 쿠션 비비 SPF50, 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개선과 미백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건강한 윤기를 부여하며 홍삼 유빛 파우더와 세라마이드가 들뜸 없이 미세 주름과 모공 사이를 촘촘하게 커버해주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 결로 연출할 수 있다.

랑의 ‘레드진 매직 오일’은 빠른 보습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주는 제품이다. 번들거리지 않는 에센스 제형으로 세안 후 첫 번째 단계로 사용하는 오일이다. 홍삼 오일, 홍삼 다당체, 홍삼 에너지 응축수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어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빠르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