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중소기업 수출 지원 공로 감사패 수상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28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으로부터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진행하는 ‘중소기업제품 해외 홈쇼핑 방송지원사업’에 참여해 꾸준히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홈쇼핑에 판매하고 있다. 작년에는 해당 사업을 통해 27개 중소기업 제품이 GS홈쇼핑이 진출한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해외 7개국에 방송돼 판매됐다.

GS홈쇼핑, 중소기업 수출 지원 공로 감사패 수상

‘동남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운영, ‘해외 홈쇼핑 방송 중기제품 소싱페어’ 참여, GS홈쇼핑 ‘수출지원 시스템’ 운영 등의 글로벌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GS홈쇼핑이 지난해 해외에서 판매한 한국 상품 매출의 90% 이상을 중소기업 제품이 차지한 바 있다.

GS홈쇼핑은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열린 ‘2015 온라인 홈쇼핑 글로벌 유통망 위크’에도 참여했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KOTRA가 공동 주관했으며,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200여개가 참여했다. 중소기업은 GS홈쇼핑 해외 7개국 유통망 현황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받고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여했으며, 홈쇼핑 MD와 1대1 상담을 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