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순위]`댄스업` 9계단 뛰어오른 1위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롤플레잉 게임 ‘여사제의 모험’이 지난주 2위에서 유료 앱 순위 1위로 뛰어올랐다. 두 명이 뭉친 인디개발사 WAPL에서 출시한 게임이다. 각각 기획과 프로그래밍, 그래픽과 사운드를 맡아 제작했다. 4월 말 이후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다가 이번 주에 마침내 1위로 등극했다. ‘마인크래프트’도 한 계단 오른 2위다.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트컴퍼니’는 3위로 두 단계 상승했다.

퍼즐게임 ‘후크’는 4위다. ‘모뉴먼트 밸리’ 5위로 순위가 하락했다. ‘던전999F-슬라임던전의 비밀’이 6위다. 7위는‘파이브소즈 결정판’이다. 다양한 테마의 미션을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디그런’ ‘지오메트리 대시’ ‘대출산왕국 플러스’는 각각 8, 9, 10위다.

지난주 10위에 머물렀던 ‘댄스업’은 무려 9계단을 껑충 뛰어올랐다. 동남아시아에서 선풍적인 댄스 게임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탄탄 사천성’은 넵튠이 개발한 블록 퍼즐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주 1위 ‘천상검’은 두 계단 내려간 3위에 머물렀다. 모바일 감성연애 RPG ‘여우비’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5위는 ‘MOCI:모씨 카드로 소통하는 익명 SNS’다. 시한 익명 기반 SNS 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하고 싶은 말을 원하는 이미지에 텍스트 형식으로 삽입해 카드로 소통할 수 있다. ‘에이지오브탱크’는 6위다. 자원을 채굴하고 병력을 생산해 전투를 벌이는 전쟁 게임이다. ‘카카오톡’은 7위, 축구 게임 ‘사커스피리츠’ 8위다. ‘소드히어로즈’는 이번 주에도 9위에 올랐다. 동명 웹툰 원작 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이 차지했다.

<무료 앱 순위 5월 20~27일>


무료 앱 순위 5월 20~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