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서울대 SNU공학컨설팅센터와 상호협력 MOU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은 서울대에서 서울대 공과대학 SNU공학컨설팅센터(센터장 한종훈)와 중소기업 육성 기술협력 및 인력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건우 서울대 공대학장(중앙 왼쪽)과 박태현 차세대융기원장(중앙 오른쪽)이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건우 서울대 공대학장(중앙 왼쪽)과 박태현 차세대융기원장(중앙 오른쪽)이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고 연계지 원한다. 또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연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융합형 기술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수요 발굴 등 공동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발판으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융·복합 교육 및 기술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판교에서 산학연 R&D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태현 융기원장은 “이번 MOU로 융기원 컨텍아카데미가 판교 R&D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최고의 융합기술교육과 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융합기술전문교육센터로 한층 경쟁력을 높이게 됐다”며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연 R&D 활성화로 판교 실리콘밸리 실현의 중추역할을 수행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