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메르스 의사, 브리핑 후 SNS통해 "서울시 메르스 방역본부장"

박원순 메르스 의사
 출처:/ YTN 방송 화면 캡처
박원순 메르스 의사 출처:/ YTN 방송 화면 캡처

박원순 메르스 의사

박원순 시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 긴급브리핑 이후 SNS를 남겼다.

4일 박원순 서울시장은 늦은 밤 긴급브리핑애 대해 사과를 전하며 "지난 1일 메르스 확정 판정을 받은 35번 환자(34세·서울 대형병원 의사)가 지난 27일 메르스 의심자로 판명돼 자택 격리조치됐음에도 확진 판정 직전에 무려 1500여명과 직간접 접촉한 사실이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35번 환자는 14번 환자와 접촉한 의사로, 메르스 의심환자로 자택격리를 통보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경미한 증상에 대해 경각심을 갖지 않고 지난달 30일 모 재건축 심포지움에 참여했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는 메르스 의사와 함께 행사에 참석한 1500여명의 명단을 받고 연락을 취해 자발적 가택격리 조치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또 박 시장은 "메르스가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35번 환자의 동선과 관련된 시민들께서는 가택격리에 협조해주시기 바란다"며 "이 시간 이후부터 서울 시민의 안전을 위해 대책본부장으로 진두지휘할 것"라고 선언했다.

이후 박 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지금부터 서울시 메르스 방역본부장 박원순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브리핑 전문이 실린 기사 링크를 첨부했다.

한편 박원순 메르스 의사에 누리꾼들은 "박원순 메르스 의사, 믿어도 될까요", "박원순 메르스 의사, 정부 비난한다", "박원순 메르스 의사, 대체 이게 무슨일이야", "박원순 메르스 의사, 어딜 나갈 수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은숙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