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인사동맛집 ‘안다미로’, 특별한 맛과 멋으로 10년 이상 운영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다미로’, 이국적인 매장 인테리어와 맛있는 요리로 특별한 외식공간 연출

종로 인사동맛집 ‘안다미로’, 특별한 맛과 멋으로 10년 이상 운영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해 있는 인사동 거리는 빌딩 숲 가운데, 고즈넉한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통한다. 이색적인 분위기에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의 필수 관광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특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만큼, 먹거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게 특징이다.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민속주점부터 정통 한식요리전문점, 전통찻집 등 선택의 폭도 매우 넓다. 또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반전 매력의 음식점도 많아서, 맛집 투어하기도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대표적인 맛집으로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다미로’를 들 수 있다. ‘안다미로’는 전통적인 느낌이 강한 인사동에서는 드물게 이국적인 분위기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 사실 ‘안다미로’는 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다라는 의미의 순 우리말이다. 퀄리티 높은 이태리 요리를 그릇에 넘치도록 푸짐하게 주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방문하게 되면 큰 매력을 느끼게 된다.

매장입구부터 높은 기대감을 준다. 나무, 은은한 조명, 빨간 우체통, 빨간 벽돌 등이 동화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있으며, 마치 정원으로 걸어 들어가는 기분이 든다는 고객들이 많다. 실내 인테리어는 감탄사를 자아낸다. 채도 낮은 조명과 곳곳에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까지 마치 넓은 고 저택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엔틱한 분위기에 반하는 고객들도 많다. 대형 규모로 운영되고, 테이블 간격이 넓기 때문에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요리는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다. 품질이 확실한 식재료를 가지고 실력이 출중한 전문셰프가 요리하고 있기 때문.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종류도 다양하고, 여러 가지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메뉴도 있다. 따라서 가격 부분에서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인기 있는 메뉴는 안심샐러드, 마르게리따피자, 연어 크림소스 파스타다. 안심샐러드는 소고기 안심구이와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간 샐러드로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특히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안심구이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마르게리따피자는 루꼴라와 방울토마토 등이 올라간 프레시한 피자로, 자꾸만 손이 가게 되는 중독성을 자랑한다. 연어 크림소스 파스타는 기존 파스타 면과는 달리, 넓적한 느낌의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며 올리브, 야채, 큼지막한 연어 그리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 소스가 들어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진한 크림 소스를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종로맛집 ‘안다미로’의 관계자는 “인사동에서 10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만큼, 특별한 맛과 품질, 차별화된 분위기를 확실하게 인정 받고 있다”고 말하면서, 이어서 “특별한 맛과 멋을 갖추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나 소개팅 및 미팅 장소, 회사회식 등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할 것이며, 더불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모든 부분에서 많은 신경을 쓰겠다”고 덧붙였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안다미로’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8길 6-3번지에 위치해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