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타고 해외나간 중소기업 상품 상반기 100개 돌파

GS홈쇼핑 타고 해외나간 중소기업 상품 상반기 100개 돌파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올해 상반기 해외 홈쇼핑에 수출한 중소기업 제품 종류가 100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높아진 수치다.

누적 해외 수출 중소기업 제품 종류는 350여개에 이른다. 상품 분야도 리빙, 이미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지난해는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품이 프라이팬, 냄비 등 주방용품 등에 집중됐지만 올해는 복근 운동기, 접이식 자전거 등의 운동기구와 화장품, 스카프, 레깅스, 가방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지본코스메틱 ‘플루 바디스크럽’은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최근 3년간 약 500만달러 판매했다. 로렌스시계 ‘금장시계’도 지난해와 올해 300만달러 판매하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히트 상품에 올랐다. 7월에는 널리팝 쥬서기, 엘리샤코이 CC크림 등 다양한 중소기업 제품이 해외에 판매될 예정이다.

GS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 중소기업 제품을 직매입한 후 해외 홈쇼핑에 판매하고 있다. 재고관리와 환율 리스크, 통관절차 등 수출에 필요한 제반 작업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수출을 수월하게 했다. 현지 홈쇼핑 신뢰도를 바탕으로 중기상품 브랜드 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GS홈쇼핑은 수출 지원 외에도 중기 제품 소싱페어,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 등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중기제품 수출 지원사업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대중소협력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3월에는 중소기업 20여개 업체를 모아 동남아 시장개척단을 운영, 말레이시아 현지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중소기업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2015상반기 GS홈쇼핑 해외 수출 주요 중기제품

※GS홈쇼핑 해외 수출 중기제품 종류 변화

GS홈쇼핑 타고 해외나간 중소기업 상품 상반기 100개 돌파

GS홈쇼핑 타고 해외나간 중소기업 상품 상반기 100개 돌파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