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회장 `열정과 용기가 꿈을 현실로 만들 것`...LG글로벌챌린저 발대식

LG가 1일 여의도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국내 최초·최장수 대학생 해외탐방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학·대학원생들이 탐방 주제나 국가에 대한 제약 없이 세계 최고 수준의 현장을 체험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본무 LG 회장은 격려사에서 “이 자리에 오기까지 여러분이 쏟은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과거 상상했던 많은 것들이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다. 이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창의적인 생각과 이를 이루겠다는 강한 의지를 통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기존 틀을 넘어 세상을 보고 반드시 해내겠다는 열정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로 도전하라”며 “그러다 보면 여러분의 꿈은 분명히 이상이 아닌 단단한 현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글로벌챌린저` 발대식에서 구본무 LG 회장(왼쪽)이 대학생에게 성공적인 탐방을 기원하는 엠블럼을 전달했다.
1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글로벌챌린저` 발대식에서 구본무 LG 회장(왼쪽)이 대학생에게 성공적인 탐방을 기원하는 엠블럼을 전달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구 회장을 비롯해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등 LG 최고경영진과 인사담당 임원, 대학생 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LG는 인문사회·경제경영·자연과학·정보통신·공학·문화예술·글로벌 등 7개 분야에서 총 35개팀, 140명 대학·대학원생을 선발했다. 전국 100여개 대학에서 3080명이 지원해 경쟁률은 22대 1이었다. 환경·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제가 35%로 가장 많았고 사물인터넷, 로봇, 드론 등이 다수였다. 이들은 여름방학 2주간에 걸쳐 23개국 정부기관·연구소·대학·기업·사회단체 등에서 탐방활동을 펼친다. LG는 항공료·활동비를 지원한다. 탐방 후 보고서 심사를 통해 6개 수상팀 24명에게 입사자격(졸업예정자), 인턴자격(재학생)을 준다.

1995년 시작해 올해로 21년째를 맞은 LG글로벌챌린저는 총 690개팀, 2620명 대원을 배출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