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 엣지로 대중화 선도"

“커피얼음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겠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카운터탑 사이즈 커피정수기 휘카페 시리즈 4번째 제품을 선보이며 이같이 밝혔다.

청호나이스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 엣지로 대중화 선도"

이 대표는 “청호나이스 특징인 역삼투압 방식과 디자인 차별화, 저렴한 렌털료로 타사 커피얼음정수기보다 우위에 설 것”이라며 “월 2500대 이상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휘카페Ⅳ 엣지로 월 2500대, 6개월 안에 2만대 이상이 목표다. 휘카페 전체 시리즈로는 3~5만대 이상 판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경쟁사보다 커피얼음정수기 출시가 조금 늦었지만 이 시장은 우리가 이끌고 있다”며 “얼음정수기 시장은 청호나이스가 처음 만든 만큼 기술력으로 계속 어필하겠다”고 말했다.

휘카페Ⅳ 엣지는 가로 29㎝, 세로 52㎝, 높이 47㎝ 초소형 사이즈를 자랑한다. 정수, 냉·온수, 얼음 기능에 에스프레소 커피까지 가능하다. 슬림한 사이즈와 고급 LED 창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을 탑재했다.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 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 사용할 수 있다. 티니 얼음정수기보다 냉수와 얼음용량이 커졌다.

커피는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 3종 추출이 가능하다. 컨트롤러와 각 센서 이상발생 검출시 표시부가 점멸해 이상발생을 알려준다.

휘카페는 지난해 7월 처음 출시돼 9월 카운터탑형 휘카페 티니, 대용량 휘카페Ⅱ에 이은 제품이다. 휘카페Ⅳ 엣지의 월 렌털료는 1~3년차가 5만900원, 4~5년차가 4만3900원이다. 이탈리아 커피 캡슐 하나당 가격은 590원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