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 나노 분산 핵심 기술개발 동향 및 응용 전망 세미나 개최

7월 16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장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7월 16일 한국기술센터에서 『나노 분산을 위한 핵심 기술개발 동향 및 제품화 응용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나노 분산액의 제품화 사례와 최근 개발 이슈 △분산안정성 확보를 위한 나노입자 표면처리 기술 및 분산시스템 설계 △분산안정성 정성/정량 평가 방법 및 응용 △나노 분산 안정화를 위한 분산제 개발동향 △탄소나노소재 고농도 분산 기술과 웨어러블 기기 응용 △비용매 그래핀 균일분산 기술을 이용한 복합소재공정 개발 및 응용 전망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나노 분산은 우수한 성질의 나노 입자를 타겟 소재에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분산하는 기술로서 전자재료, 생명공학, 제약, 도료, 화학 약품, 화장품 등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핵심 요소기술이다.

제품의 특징과 기능 구현을 위해 나노 입자 분산의 균일성과 안정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에 최적화된 분산 기술 시스템 및 분산 안정화를 위한 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가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며,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