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우수기업] 더게이트테크놀로지

더게이트테크놀러지스(대표 이현오)는 스마트 환경과 친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터치스크린 솔루션과 얼굴인식기,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룸미러 타입 하이패스단말기(OBU), ESS(Energy Storage and Control System)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안양 우수기업] 더게이트테크놀로지

터치스크린 분야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광 터치스크린 모듈(OTM)은 2013년 8월 IR5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으로는 지난 2012년 터키를 중심으로 100억원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후로도 수출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수출 효자상품이다.

이 제품은 터키 교육부가 교실 현대화 계획에 맞춰 전자칠판에 내장해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교까지 설치됐다. 이에 현대화된 교실에 필요한 통합교육관리시스템도 자체 개발해 수출을 모색 중이다.

더게이트테크놀러지스는 출입보안 분야에서도 기술혁신을 지속해 왔다. 인식시간과 인식률을 대폭 개선한 얼굴인식기 신제품은 국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NIST 시험을 통과했다. 눈 깜빡임을 암호처럼 사용하는 제품이다. IR카메라와 RGB 카메라를 사용해 선명한 화상을 제공한다. 카드리더기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룸미러타입 OBU는 중국 국가표준을 만족하는 빌트인 타입 제품이다. 안정적인 통신성공률과 높은 신뢰성을 기반으로 중국 자동차 제조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 중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제로에너지솔루션과 ESS를 개발해 판매 중이다.

이 회사는 광학멀티터치시스템을 포함해 10여종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2년 말 세계일류상품 생산인증기업으로 선정됐고 2013년 초에는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지난해 말에는 신기술 실용화 진흥 유공자상을 수상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