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학생 110명에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 전달

한국엡손(대표 시부사와 야스오)과 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지난 3일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110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엡손은 장학생 110명에게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엡손 제공>
한국엡손은 장학생 110명에게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금’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한국엡손 제공>

장학금은 교환·파견학생으로 해외에 나가는 대학생과 국내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 봉사활동 실적이 뛰어난 고등학생을 지원한다. 지난 5월 모집 공고 후 대학생 60명과 고등학생 50명을 선발했다. 엡손 장학금 수혜를 받는 학생은 기존 선발된 장학생을 포함해 129명이다. 대학생에 500만원, 고등학생에 200만원 장학금이 지급됐다.

시부사와 야스오 한국엡손 대표는 “장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 학생과 균형 있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건전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장학금이 미래 글로벌 사회에서 활약할 청소년 양성에 기여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엡손은 지난해 1월 서울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탁금 13억2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엡손 글로벌 리더 장학생’을 선발했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