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도 인정한 중국요리, 계산동 맛집 짬뽕상회

중국인들도 인정한 중국요리, 계산동 맛집 짬뽕상회

수많은 산해진미들과 요리들로 넘쳐나는 중국. 이러한 중국에서 중국음식인 자장면과 짬뽕을 판매하며 오히려 현지의 중국집들보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짬뽕상회’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짬뽕상회는 이미 한국에서도 소위 말하는 ‘대박’을 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맛집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잠뽕상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분석한다.

사골육수에서 나오는 깊은 맛의 다양한 짬뽕들

짬뽕상회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메뉴는 당연스럽게도 ‘짬뽕’이다. 짬뽕상회의 짬뽕에는 다른 짬뽕들과는 다른 ‘맛의 비밀’이 숨겨져 있다. 그 비밀은 바로 ‘육수’이다. 짬뽕상회의 짬뽕 육수는 일반 짬뽕과는 달리 유황오리를 넣어 육수를 자아내 다른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국물맛을 자아낸다. 또한 부대짬뽕, 홍합짬뽕 등 짬뽕상회만의 독특한 짬뽕들을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인기의 이유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

짬뽕상회의 인기의 또다른 이유는 ‘부담없는 음식 가격’ 이다. 실제 짬뽕상회의 자장면 가격은 전문 중국요리에서의 최저 수준인 4천원 수준이며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등의 코스요리 가격 또한 9,900원 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저가격 정책에 대해 짬뽕상회의 관계자는 “중국요리는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짬뽕상회는 손님들이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도록 수년동안 가격을 올리지 않고 유지하고 있다” 고 답변했다.

이렇듯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짬뽕상회는 현재 전국 곳곳으로 확장을 하며 맛집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특히 짬뽕상회 계양점의 경우 다른 지점처럼 핫스팟이나 오피스상권에 위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녁 9시 넘어서도 손님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줄서는 지역 맛집이다.

이미 맛과 서비스로 정평이 나있어 인천 계양구 주변 계산동, 작전동, 서운동, 임학동, 용종동 그리고 계산역 및 임학역에서 유명한 중국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 이곳은 90여개의 좌석이 테이블과 룸으로 나눠져 있는 60평 규모의 넓은 매장이며 저렴한 고급중국요리로 인해 계양구청 주변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많으며 특히 고량주, 연태고량주, 소주, 크림생맥주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가볍게 술한잔 할수 있는 술집으로 유명하다.

또한 계양 지역 주변 관광지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 장소로도 유명하며 인근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등 대형 마트와 인접해 있어 주말에 많은 손님들이 이곳 짬뽕상회를 방문하고 있다. 짬뽕상회 계양점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2. 555. 2286)로 가능하다. 인천시 계양구 용종동 212-8(오조산공원 뒷편 온누리교회 옆 건물).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