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중국 룽투와 손잡고 홍콩에 합작게임사 란투게임즈 설립

룽투코리아는 라인과 아시아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을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한다고 27일 밝혔다.

합작회사 자산은 2000만달러(약 234억원) 규모로 두 회사가 50%씩 지분을 소유한다. 합작사 본사는 홍콩에 둔다. 양성휘 룽투그룹 대표가 조인트벤처 ‘란투게임즈(LANTU GAMES)’ 대표이사를 맡는다.

라인 중국 룽투와 손잡고 홍콩에 합작게임사 란투게임즈 설립

합작사 ‘란투게임즈’는 게임 콘텐츠를 개발, 아시아를 시작으로 세계 이용자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우선 중국과 일본 등 각자가 우위를 갖는 시장에서 빠르게 성과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

한국과 일본 등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을 중국 시장에 특화시켜 서비스한다. 중국에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을 일본, 대만, 태국, 동남아시아 등 각각 시장에 최적화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을 공동 제작하기도 한다.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게임개발을 위해 양사 간 핵심 인력을 합작회사에 투입하고 △공동투자 △공동개발 △상호 퍼블리싱 협력 등 다양한 협력 모델 만든다.

양성휘 룽투 대표는 “룽투와 라인이 함께 협력해 글로벌에 최적화된 게임 퍼블리싱으로 전세계 유저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송기욱 라인 실장은 “조인트벤처를 통해 양사가 글로벌 게임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 실장은 합작회사 최고기술경영자(CTO)를 맡는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