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령, 인터뷰 내용 논란 "일본은 매너와 예의 바름 상대에 대한 배려 등 한국이 갖지 못한 장점 갖고 있다"

박근령
 출처:/MBN
박근령 출처:/MBN

박근령

박근혜 대통령 동생 박근령씨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근령씨는 4일 밤 게재된 일본 동영상 사이트 `니코니코 동화`와 가진 인터뷰에서"일본 역대 총리와 `천황 폐하`의 거듭 된 사과에도 계속 사과를 요구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라고 말했다.

박근령씨는 또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일본의 도움이 한국이 자립 경제를 마련하는 기반이 됐다"고 전제한 뒤 "이웃(일본)을 끊임없이 질책할 것이 아니라 (한국)스스로 (위안부 피해)할머니들을 위로하고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이 책임지고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보상과 지원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녀는 또 아베 신조(安倍晉三) 일본 총리를 비롯한 정치인들의 야스쿠니(靖國) 신사 참배에 대한 한국에서의 비난에 대해 "내정 간섭"이라고 비난하면서 "조상을 모시려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다고 해서 전쟁을 일으키려는 것이라고 누구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다"고 말했다.

일본의 인상에 대해 박근령씨는 "매너와 예의 바름, 상대에 대한 배려 등 일본은 한국이 갖지 못한 장점을 갖고 있다. 한국을 동방예의지국이라고 말하지만 지금은 맞지 않는다. 일본으로부터 배워 한국도 예의 바른 생활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근령씨는 이어 "한국에서는 일본을 비난하는 뉴스들만 보도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국민들은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한국을 좀더 좋아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근령 소식에 누리꾼들은 "박근령, 뭐지.." "박근령, 이게 내가 잘못 읽은건 아니겠지" "박근령, 와우.."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