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제1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 개최

식약처, 제1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1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MDCF)`을 오는 9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첨단 의료기기 개발 동향, 해외 의료기기 제조소 관리 현황, 유럽 규제 최신 동향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 개발 동향 ▲ICT 기반 첨단 의료기기 동향 ▲선진 해외의 제조소 관리 현황 및 사례 ▲유럽 IVD regulation 최신 동향 ▲의료기기 국제협력(AHWP, IMDRF 등) 소개 등 이다.

특히,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인 메드트로닉에서 연자로 참석해 ‘신시장 창출을 위한 의료기기의 개발 트렌드’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할 계획이며, 정부·의료기기업계·학계 등의 전문가 뿐 아니라 국외 의료기기 전문가들이 약 1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선진 제도 및 첨단의료기기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합리적인 국내 의료기기 규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제1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 포럼’ 준비사무국으로 사전등록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전 등록 등 포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준비사무국(ekkwon@ihncom.com 또는 070-4165-8407)으로 하면 된다.

김제이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