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8월의 ‘HOT’ 콘텐츠 공개

피키캐스트, 8월의 ‘HOT’ 콘텐츠 공개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피키캐스트가 8월 한달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HOT’ 콘텐츠를 공개했다.

에디터 ‘곰들의 반란’이 선보인 ‘베어키트’, 8분만에 ‘완판 행진’

피키캐스트 내에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 등 뷰티 아이템으로 여성 사용자들에게 전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에디터 ‘곰들의 반란’은 뷰티 쇼핑몰 ‘아바마트’와 손잡고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베어키트’를 선보였다.

이번 ‘베어키트’는 ‘데일리’, ‘스모키’, ‘러블리’ 등 6가지 테마로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도록 구성. 각 테마별로 100개씩 총 600개의 키트를 제작했다. 이번 ‘베어키트’는 ‘아바마트’ 사이트를 통해 판매됐으며 오픈과 동시에 서버가 마비 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8분만에 모두 완판 되는 기염을 토했다.

‘나만 알고 싶었던 사이트’ 영국 SPA 브랜드 ‘아소스’ 깜짝 할인 이벤트

피키캐스트 에디터 ‘괜찮은 언니’가 ‘진짜 나만 알고 싶었던 사이트’라는 콘텐츠에서 소개해 큰 화제가 되었던 영국 SPA 브랜드 ‘아소스(ASOS)’에서 피키 유저들을 위한 깜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키캐스트에 ‘아소스’ 사이트가 소개 된 이후부터 한국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피키캐스트 전용 할인코드를 발급. ‘아소스’ 전 상품에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 세계 800여 개의 해외 ‘멀티 브랜드’ 제품과 ‘아소스’ 자사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전용 쇼핑몰 ‘아소스’의 이번 할인 이벤트는 8월 28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진행 된다.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피키캐스트 에디터 ‘괜찮은 언니’ 페이지(http://pikicast.com/share/13420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키픽처스, ‘치타’와 ‘키썸’ 함께한 랩배틀 영상 SNS타고 200만뷰 돌파

피키캐스트의 자체 영상 제작팀 ‘피키픽처스’는 지난달 29일 SNS 왕좌를 가리는 랩배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랩배틀 영상은 ‘언프리티랩스타’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치타’와 ‘키썸’이 참여하여 SNS의 과거와 현재를 주름잡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 신랄한 가사와 더불어 수준급 랩과 비트감, 고퀄리티 영상까지 3박자가 어우러져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가사가 정말 공감 가네’, ‘기대 없이 봤는데 완전 고퀄리티’, ‘음원은 안나오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개 3일만에 200만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 영상은 미국 유튜브 채널인 ‘역사 속 인물 랩배틀(epic rap battles of history)’에서 영감을 얻어 피키픽처스가 총괄 제작한 것으로 해당 곡의 작사는 피키픽쳐스가 맡고 작곡은 키썸이 맡았다. 관련 영상은 피키캐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JDevPHBHNG0) 에서 볼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