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마케팅 플랫폼 ‘버즈넷’ 런칭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마케팅 플랫폼 ‘버즈넷’ 런칭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대표 이상석 이하 YDM) 가족사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공동대표 전훈철, 서정교)는 크리에이터 그룹 네트워크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버즈넷’(http://buzznet.adqua.co.kr)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버즈넷(Buzznet)은 크리에이터 그룹 및 500명 이상의 1인 창작자를 기반으로 소셜 채널에 최적화된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작된 콘텐츠를 소셜 채널을 통해 효과적으로 확산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광고 효과를 통합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소셜 마케팅 솔루션이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관계자는 “모바일과 소셜 채널을 통한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Z세대를 중심으로 대중적인 스타보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탄생한 버즈넷은 크리에이터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 메시지를 구독자에게 전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 그룹에게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버즈넷은 현재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및 MCN(Multi Channel Network) 파트너 7곳과 연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Z세대와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수의 MCN, 크리에이터 채널과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버즈넷이 최초의 사례다.

버즈넷의 7개의 파트너 그룹에는 방송국 PD 출신이 다수 포진된 프로덕션팀과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몬캐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크어스’, 다양한 소셜 채널에서 활동하는 1인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루키스트 엔터테인먼트’, 국내 최초 뷰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룹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 페이스북 톱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구성된 ‘비디오 빌리지’, 게이밍 중심의 디지털 비디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샌드박스 네트워크 등이 있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서정교 대표는 “버즈넷 런칭 전부터 4~5개의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현재까지 제휴한 크리에이터 그룹 외에도 매드스퀘어의 SNACKK TV와 같은 디지털 영상 중심의 미디어 플랫폼과도 꾸준히 협력 관계를 넓혀가는 중”이라며, “앞으로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전문성에 크리에이터 그룹의 인적 네트워크와 콘텐츠 제작 역량, 그리고 미디어 플랫폼의 콘텐츠 유통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삼성생명 “당신에게 남은 시간” 등 2014년 한 해에만 자체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의 누적 조회 수가 1억 회 이상을 기록하고,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 최고대상, 스파이크아시아 Bronze Prize 등 국내외 광고제 29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는 디지털 시대를 대표하는 종합광고대행사이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